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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워블러드 DPF클리너 플러스는 디젤차량의 DPF에 쌓인 매연미립자(PM) 등 배기가스 부산물을 빠르고 완벽하게 제거함으로써 배기압력 상승으로 인한 출력저하 및 연비악화, 매연 및 유해 배출가스 증가 등의 트러블을 효율적으로 개선하고 DPF와 엔진의 손상을 예방하는 연료첨가형 특수 기능성 엔진케미컬 제품입니다.
DPF(Diesel Particulate Filter) 개요
자동차 배출가스 규제 기준이 강화되면서 디젤엔진의 배기가스 중 매연 미립자(PM: Particulate Matter)를 포집하고 제거하는 배기가스 후처리 장치인 DPF(Diesel Particulate Filter)가 차량에 장착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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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는 배기가스 중의 매연미립자가 대기중에 배출되지 않도록 내부의 특수 코팅된 세라믹 필터를 통해 포집하고, 이렇게 DPF에 포집된 매연미립자는 차량주행시 고온의 배기가스 열기에 의해 연소되어 제거됨으로써 정화된 배기가스가 배출되는 구조로 작동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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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PF 재생 (DPF Regeneration)
그런데 교통 흐름이 원활하지 않은 도심 주행이나 정체가 심한 출퇴근시간 등의 저속 주행조건에서는 낮은 엔진회전수로 인해 배기가스 온도가 매연미립자를 연소시킬 수 있는 적정 온도(550~650℃)보다 낮은 상태가 지속되므로 포집된 매연미립자가 제거되지 않고 계속 필터에 쌓이게 됩니다.
이렇게 매연미립자가 제거되지 않고 필터에 계속 쌓여 배기통로가 막히면 배기압력 증가로 인해 엔진부하가 높아져 엔진출력 저하 및 연비 악화, 진동소음 및 매연 증가 등의 엔진트러블이 발생하고, 심한 경우 DPF와 엔진이 크게 손상되기도 합니다.
이러한 트러블을 예방하고 배기흐름을 원활하게 유지하기 위해 엔진컴퓨터가 연료분사 타이밍과 분사량을 조정해서 배기 경로에서도 연료가 연소되도록 하며, 이때 발생하는 고온의 열기로 DPF에 쌓인 매연미립자를 연소시켜 제거합니다.
이처럼 배기 경로에서 연소를 일으켜 고온의 열기로 매연미립자를 제거하는 과정을 DPF 재생이라고 하며, DPF 재생 진행 중에는 연료가 추가 분사되고 분사타이밍이 변화되므로 연비가 저하되고 진동과 소음이 감지됩니다.
만약 어떤 비정상적인 요인에 의해 DPF 재생주기가 짧아지면(DPF 재생이 자주 반복되면) DPF 내부의 세라믹 필터가 과열되어 녹거나 갈라져 손상될 가능성이 높아지는데, 이러한 손상 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기본적으로 양질의 연료를 사용하고 엔진오일은 DPF 전용 규격(ACEA C-등급)이 명시된 제품을 사용해야 합니다.
DPF 경고등
DPF 재생은 차량의 주행속도 등 여러 조건이 동시에 충족되어야 진행되는데, 단거리, 단시간, 저속 주행환경이 반복되면 DPF 재생을 위한 조건이 충족되지 않으므로 매연미립자가 제거되지 않고 DPF 내부 필터에 계속 쌓이게 됩니다.
퇴적되는 매연미립자로 인해 배기 경로가 막혀 배기압력이 허용치 이상 상승하면 DPF 경고등이 점등되는데, 이때 높은 엔진회전수를 유지하며 고속도로를 약 25~30분간 운행하면 DPF에 쌓인 매연미립자가 연소되면서 경고등이 소등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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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경고등이 점등된 상태에서 DPF 재생이 되지 않은 채 저속주행을 계속하면 경고등이 적색으로 전환되거나 점멸하게 되는데, 이때는 이미 DPF나 엔진에 심각한 손상이 진행되고 있을 가능성이 높으므로 가능한 빠른 시간내에 정비업체를 방문해서 적절한 점검과 정비를 받아야 합니다.
또한 DPF 경고등이 점등된 상황을 DPF 재생이 진행되는 과정으로 오해하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경고등은 문자 그대로 차량의 비상사태를 사용자에게 경고하는 것이므로 경고등이 점등된 상태에서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큰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DPF 교환비용 : 최소 100만원 이상)
DPF 청소와 파워블러드 DPF 클리너+(플러스)
DPF 경고등이 점등되었을 때 일정시간 고속주행을 해도 경고등이 소등되지 않거나 주행여건상 DPF 재생이 어려운 상황이라면 필터에 쌓인 과량의 매연미립자를 제거하기 위해 반드시 DPF를 청소해야 하는데, 만약 DPF 청소 후에도 DPF 경고등이 소등되지 않거나 엔진성능이 복원되지 않는다면 이미 DPF가 녹았거나 갈라져 손상된 상태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정비업체에서 점검 후 교체해야 합니다.
DPF 청소는 정비업체에서 DPF 분해 후 장비를 이용해서 청소하는 방법과 분해과정 없이 기능성 케미컬 제제를 주입해서 화학반응을 통해 청소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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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때 사용되는 케미컬 제제는 낮은 배기가스 온도에서도 매연미립자가 연소될 수 있도록 화학적 반응을 유도하는 촉매 역할을 하는데, DPF 필터에 특수코팅된 성분에 영향을 미치지 않아야 하고 잔유물로 인한 DPF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고도의 화학적 안정성이 필수적으로 보장되어야 합니다.
현재 프랑스 유명 자동차 제조사에서 순정품 DPF 클리너 원료로 사용함으로써 그 성능과 안정성이 검증된 특허 물질을 기반으로 정밀하게 제조한 파워블러드 DPF클리너 플러스는 DPF에 쌓인 매연미립자를 빠르고 효과적으로 제거함으로써 DPF 경고등을 소등하고 엔진성능을 최적화합니다.
파워블러드 DPF클리너 플러스는 평소 도심 운행이나 단거리 왕복 등 저속 주행이 지속되는 차량의 DPF 관리에 필수적인 특수 기능성 엔진케미컬 제품입니다.
DPF 경고등이 점등되지 않았더라도 평상시보다 엔진출력과 연비가 저하되고 진동과 소음 및 매연냄새가 심할 경우, 본 제품을 사용함으로써 트러블 해소와 동시에 DPF와 엔진손상을 예방하고 최적의 엔진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주요 장점 및 효과
- 완벽한 DPF 청소 : 특수 케미컬 성분이 연료와 함께 분사되어 배기경로 내 매연미립자를 빠르게 연소시켜 완벽하게 제거합니다.
- 배기시스템 청소 : 터보차저, EGR 밸브 등 고온의 배기가스가 통과하는 경로에 퇴적된 매연미립자를 연소시켜 효과적으로 제거합니다.
- 인젝터 세정기능 : 연료 인젝터를 효과적으로 세정하여 연소효율이 향상됨에 따라 엔진출력 및 가속력이 정상화됩니다.
- 엔진성능 최적화 : 원활한 배기흐름으로 엔진출력이 복원되고 진동 및 소음이 저감되어 최적의 엔진성능을 구현합니다.
- 경제적 연비달성 : 매연미립자 제거로 DPF 재생주기가 연장되고 엔진성능이 최적화 됨에 따라 불필요한 연료 소모가 줄고 경제적 연비를 달성합니다.
- DPF 내구성 향상 : 낮은 배기온도에서 매연미립자를 연소함으로써 DPF의 내구성이 향상되고 사용수명(Service Life)이 연장됩니다.
제품 사용 안내
- 제품 사용방법 :
(1) 주유시 연료주입구를 통해 전체 주유량의 7% 비율로 주입 (연료 66L 당 본 제품 460ml 1통)
(2) 주유 후 약 15~100Km 주행하는 동안 DPF 경고등이 소등됨 (필터에 퇴적된 매연량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 사용가능 차종 : 디젤엔진이 장착된 모든 차량
- 권장 사용주기 : 저속 주행이 잦은 경우 매 3,000~5,000Km 주행 후 사용 권장 (차량 주행환경과 관리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음)
현존하는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연료첨가형 DPF 클리너
파워블러드 DPF클리너 플러스는 탁월한 엔진성능 복원 효과와 뚜렷하게 체감되는 뛰어난 기능성, 그리고 차량 계기판 데이터로 확인되는 DPF 재생주기 연장 등, 빠르고 완벽한 개선 효과로 출시 후 지금까지 많은 고객 여러분의 호응과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이제 특수 기능성 엔진케미컬 파워블러드 DPF클리너 플러스가 고객 여러분의 간편하고 효율적인 DPF 관리에 일조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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